세계

호화로운 나들이: 모나코로 향하는 한국타이어 iON 레이스

모나코 공국에서 열리는 이번 시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8라운드는 한국타이어 iON 레이스의 다음 하이라이트입니다. 4월 27일,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 나라에서 순수 전기 레이싱 시리즈에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집니다. 라 라스카스(La Rascasse), 카지노 스퀘어(Casino Square), 그랜드 호텔 헤어핀(Grand Hotel Hairpin)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턴이 있는 3.337km의 서킷은 2024년 포뮬러 E 캘린더에서 가장 긴 서킷 중 하나입니다. 22명의 드라이버는 프랑스 지중해 연안의 도시 국가에서 시즌이 중반에 도달함에 따라 19개의 코너와 일부 좁은 거리를 협상해야 합니다.

“우리는 작년에 다양한 트랙 표면, 오르막과 내리막 통로, 터널의 극한의 뱅킹이 한국타이어 iON 레이스의 페이스를 끌어올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운전자는 타이어의 인상적인 성능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코너가 많고 긴 직선 주로가 없다는 것은 평균 속도가 이번 시즌 지금까지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드라이버의 주요 임무는 타이어를 이상적인 온도로 빠르게 올리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한국코포얼E 레이스 엔지니어 토마스 발테스(Thomas Baltes)의 말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의 독일 출신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챔피언십 리더로 모나코 E-프리에 출전합니다. 그러나 그는 Jake Dennis와 함께 테이블의 최고 자리를 공유합니다. 안드레티 포뮬러 E 드라이버도 89점을 획득했다. 그 뒤를 이어 미사노에서 열린 토요일 레이스에서 우승한 영국의 올리버 롤랜드(닛산 포뮬러 E 팀, 80포인트)와 작년 우승자인 뉴질랜드의 닉 캐시디(재규어 TCS 레이싱)가 76포인트를 획득했다. 29세의 이 선수는 2023년 모나코에서 열린 한국타이어 iON 레이스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십분 활용했고, 29랩을 돌았을 때 레이스에서 8계단을 차지하며 체커기를 받았습니다. “한국타이어의 타이어는 정말 일관성이 있었고 많이 마모되지 않았습니다.” 레이스 후 Cassidy가 말했습니다.

모나코 E-Prix와 함께 또 다른 하이라이트가 공국에서 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레이스 주말을 앞둔 목요일, 포뮬러 E는 요트 클럽 드 모나코(Yacht Club de Monaco)에서 열리는 축하 행사에서 시즌 11을 위한 새로운 Gen3Evo 차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독일 제조사 폭스바겐(Volkswagen)의 유명한 라인보다 한국타이어 아이온레이스(Hankook iON Race)에 더 잘 어울리는 자동차 업계의 광고 슬로건은 거의 없다. “작년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서 데뷔한 이래 한국타이어 iON 레이스는 모든 곳과 조건에서 뛰어난 신뢰성으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인상적인 것은 23 번의 레이스에서 우리가 책임져야 할 단 한 번의 펑크도 겪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트랙 표면과 주변 온도가 다르고 섭씨 40도까지 치솟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사막의 비, 먼지, 모래 속에서도, 일본의 요철과 점프 속에서도, 한국아이온레이스는 달리고 달리고 또 달립니다.” 한국타이어 모터스포츠 디렉터 만프레드 샌드비클러(Manfred Sandbichler)는 고품질 포뮬러 E 타이어의 뛰어난 성능을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한국타이어 iON 레이스의 상승세: 한국타이어 iON 레이스가 보여준 퍼포먼스와 높은 그립 수준을 통해 제이크 데니스는 미사노 E-프리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영국은 토요일에 15계단, 일요일에 7계단 올랐다.

다른 드라이버들도 추월 기동을 해내기 위해 제공되는 풍부한 그립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댄 틱텀(Dan Ticktum, ERT 포뮬러 E 팀)은 한국타이어 아이온 레이스(Hankook iON Race)에서 총 15위, 제한 다루발라(Jehan Daruvala, 마세라티 MSG 레이싱)는 14위를 차지했다.

열띤 접전과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 그리고 한국아이온레이스는 아드리아 해안의 미사노에서 처음으로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더블헤더를 개최하며 관중들을 열광시켰다. 두 번의 레이스 모두 눈부시게 푸른 하늘과 섭씨 25도의 완벽한 날씨 속에서 22명의 드라이버들은 3.382km의 미사노 월드 서킷 마르코 시몬첼리(Marco Simoncelli)에서 펼쳐진 두 번의 스릴 넘치는 레이스를 이탈리아 팬들에게 선사했다. 토요일 우승자는 올리버 롤랜드(Oliver Rowland)였고, 일요일에는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마리아 주님

2년간의 교육 내용 편집 및 편집. 저는 자금 조달, 거래 및 유명인 문화에 관한 잡지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저는 저널리즘, 만화책 및 망가(자주 교정), 대중 문화 전반에 대해 잘 훈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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